일본 RIM, 서울 세미나 개최 (IMO 2020 관련)
등록일 19.5.21.

한국 유일의 현물가격 리포트인 ‘REM report’를 매일 발행하는 림에너지미디어의 합작 파트너, 일본의 RIM Intelligence Co.(이하 RIM Intelligence)이 올 7월 2일 서울에서 IMO 2020 규제 관련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IMO(국제해사기구)는 2020년 1월 1일부터 기존 선박의 연료유에 포함된 황 함량을 0.5% 이하로 대폭 강화하는 규제를 시행합니다. 이에 따라 기존 선박은 저유황 경유를 연료로 사용해야 하는 의무가 발생합니다. 한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정유사들은 여기에 맞춰 정제설비를 증설하거나 신설하는 등 규제 대응으로 인한 신규 수요에 대비해왔습니다.


원유를 필두로 에너지 시장의 정보와 가격 분석의 전문가로 35년간 활약해온 일본 RIM Intelligence는 IMO 2020 규제로 인한 시장 변화를 꾸준하게 체크하며 그 여파와 대응 방안을 설명하기 위해 한국에서 IMO 2020 규제 세미나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RIM Intelligence의 전문 담당 기자가 직접 방한해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RIM Intelligence가 한국에서 처음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의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 행사 안내

* 일시 : 2019년 7월 2일 화요일 14:00~16:00
* 장소 : 서울 명동 포스트타워(서울중앙우체국 건물) 10층 '대회의실'
* 참가비 : 무료
* 참가 대상 : 국내 정유사, 대리점, 주유소 등 관련 업계 종사자
* 강사 : 일본 RIM Intelligence IMO 담당 전문기자(한국/일본 통역이 제공됩니다)

■ 세미나 주요 내용

* 일본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각지의 석유회사와 선박회사 현황
* 규제 이후 아시아 / 글로벌 석유제품 시장에 미치는 영향
* 각국 정유사들의 대응 상황과 석유제품 수요의 동향 전망



■ 지도





림에너지미디어